
윤혁 기자
13 أغسطس 2025
TSID와 오상테크놀로지는 2025년 8월 13일 14:00 TSID 연구센터 대회의실에서 “국가공인 TSID 검증 기술”과 AI 개발 역량 결합으로 시장 확대를 위한 기술제휴 및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SID(대표 윤승권)와 오상테크놀로지(대표 박수경)는 TSID 본사에서 ‘TSID 검증 기술 연계 및 API-Generator 설치·운영’을 위한 기술제휴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세종대학교 TSID연구센터장(손상일 교수)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TSID는 국내 신기술 인증을 받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검증 엔진과 기술자료, 보안정책 자문 등을 제공하며, 오상테크놀로지는 AI를 포함한 다양한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사 환경 분석, 설치·설정,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연계 개발, 현장 구축·운영 지원을 담당한다.
손상일 교수는 “TSID는 국내 국가공인 신기술 인증을 받은 세계 최고의 검증 엔진을 보유하고 있고, 오상테크놀로지는 AI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개발 능력을 보유한 회사이기 때문에 TSID의 다양한 솔루션이 다량 출시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TSID 솔루션 보급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승권 TSID 대표는 “이번 협약은 TSID의 혁신적인 검증 기술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수경 오상테크놀로지 대표는 “오상테크놀로지의 AI 및 시스템 개발 역량과 TSID의 인증 기술이 결합하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삼성 기술진의 까다로운 검증과 심사에 통과돼 삼성 에스원과 기술 제휴한 TSID의 최첨단 "검증/증명" 기술이 오상테크놀로지의 API-Generator 기술과 결합되면,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서버 해킹사고 및 랜섬웨어 공격 등을 완벽하게 봉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